총 점 |
100 |
메뉴비중 (25점) | 착한 가격메뉴 비중 (25점) |
전체 메뉴 중 '착한가격메뉴' 개수 ※ 착한가격 메뉴가 2개 미만인 경우 착한가격업소 지정 불가 (다만, 전체메뉴가 5개 이하인 경우는 제외) |
4개 이상 |
25 |
3개 |
20 |
2개 |
15 |
가격 (30점) | 가격수준 (20점) |
'착한가격메뉴'가 인근 상권 평균가격 대비 저렴한 정도 ※ (배점) 신규지정 30점, 재지정 20점 |
평균가격 미만 20% |
30 |
20 |
평균가격 미만 10% |
25 |
15 |
평균가격 미만 5% |
20 |
10 |
가격안정 노력(10점) |
가격동결 유지기간 정도 ※ 신규지정시 미평가(재지정시 평가) |
1년 이상 |
10점 |
1년 미만~6개월 이상 |
5점 |
6개월 미만 |
0점 |
이용 만족도 (20점) | 이용만족도 (20점) |
업소 이용전반에 대한 만족도(친절도, 품질, 위생 등) ※ 공공배달앱,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 만족도를 활용하여 평가. 다만, 포털사이트 등 만족도 결과가 없을 경우 모니터요원 등 평가자의 평가결과 점수를 활용 |
20점 |
- 공공배달앱, 포털사이트 만족도 |
(10점) |
- 모니터요원 등 평가자 만족도 |
(10점) |
위생 청결 (20점) | 주방등 (10점) |
바닥 내수처리 및 수세, 배수시설 청결도(5점) |
10점 |
위생복위생모 착용도, 칼·도마·수저소독 여부(5점) |
매장내 (7점) |
식탁의자 정리, 행주 등 용도별 사용, 소독용품 비치, 또는 손씻기 시설 설치, 정수기 위생관리 수준 등 |
7점 |
화장실 (3점) |
수세소독 및 환기 등 관리 정도 - 세척제, 에어타월, 위생종이 구비여부, 남녀 구분 등 ※ 화장실 매장 단독 이용인 경우만 평가 실시 (단독이 아닌 경우 '주방 등' 배점에 포함) |
3점 |
공공성 (5점) |
옥외가격 표시제, 원산지 표시제 등 중앙 및 지자체 시책 이행 여부(5) |
모두 이행 |
5점 |
일부 이행 |
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