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보기
- 2022.4.9. 봉축탑 점등 법요식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늘 봉축탑의 연등을 환하게 밝혔습니다.
아시다시피 ‘연등’은 ‘연꽃 모양의 등’이 아니라 불을 태우다는 ‘연(燃)’자를 써서 등불을 밝힌다는 의미입니다.
오늘 밝힌 불빛이 기나긴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지치고 어지러운 이 세상을 어루만지는 희망의 불빛이라 믿습니다.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누리에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
-
-
더보기
- 2022.4.5. 복합문화센터 준공식
김천역 앞 “복합문화센터”가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1층에는 문화센터 홀과 상가시설이, 2층에는 청년센터가, 3층과 4층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건강가정다문화센터가 각각 생겼습니다.
그리고 5층부터 15층의 행복주택에는 99가구가 입주할 예정인데요.
행정, 상업, 교통의 중심이었던 김천역 일대에 새로운 인구 유입과 유동인구 증가로, 올해 준공을 앞둔 ‘평화동 도시재생사업’과 함께평화동의 옛 명성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
-
-
더보기
- 2022.4.4. 샤인머스켓 특별 교육
오늘 열린 ‘샤인머스켓 특별 교육 과정’에 많은 포도 농가들이 오셨는데요. 샤인머스켓을 왜 ‘포도 대장’이라 하는지 실감했습니다.
먹기 편한 고당도 과일을 찾는 소비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면서, 매년 대형 마트의 매출도 전년 대비 100%가량 급상승 중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인기 높은 이런 샤인머스켓이라도 ‘어떻게 잘 재배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만난 교육생 여러분 모두 잘 배워서, 고당도‧고품질의 “김천 샤인머스켓”으로 모두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