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더보기
- 2023.8.25. 제5차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민선 8기 다섯 번째 “경북 시장군수협의회”가 구미시에서 열렸습니다.
지난달 집중호우로 인해 문경과 예천 등 인근 시군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많은 경북 시군의 자원봉사자 여러분께서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탰습니다.
우리시에서도 시청 직원과 민간단체 봉사자들이 피해 현장으로 달려가, 쉴 새 없이 진흙더미를 퍼내며 함께 구슬땀을 흘렸는데요.
이처럼, 위기 때마다 우리 경북의 시군은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더 단단하게 뭉쳤습니다.
지금처럼 서로가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은다면, 어떤 재난과 위기가 닥치더라도 함께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
-
더보기
- 2023.8.23. 을지연습 실제훈련
경찰과 군의 기동타격대가 문화예술회관을 에워쌉니다.
그리고 로봇견과 드론이 재빠르게 수색에 나섭니다.
오늘 적 특작부대의 문화예술회관 침투를 가정한 을지연습 실제 훈련이 있었습니다.
제5837-3대대와 김천경찰서, 김천소방서, 한전 김천지사, KT김천지사 등 16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번 훈련의 핵심은 어떤 위기에서도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것이었는데요.
무더운 날씨에도 각자 주어진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해내며, 함께 구슬땀을 흘려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을지연습이 끝날 때까지 실전처럼 긴장감을 유지하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보다 더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훈련에 임하겠습니다.
-
-
-
더보기
- 2023.8.21. 2023년 을지연습
오늘부터 나흘간 범정부 훈련인 “을지연습”이 시작됩니다.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발생을 가정해 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수행하는 비상 대비훈련입니다.
한미 연합 군사연습과 연계해 ‘을지 자유의 방패’(을지프리덤실드)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고도화된 북핵 위협과 드론 테러, 사이버 위협, 회색지대 도발 등 변화하는 북한의 위협을 반영해 연습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오늘 아침 비상소집 발령과 함께 본격적인 민‧관‧군‧경 통합 대응 훈련이 시작되는데요.
'훈련은 실전처럼, 실전은 훈련처럼'이란 말처럼, 이번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굳건한 안보태세를 만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