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합시다.
이상 기후의 일상화로 재난환경이 크게 변하여 재해에 안전한 곳은 어느 곳에도 없다고 합니다.
정부는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의 재해로 인하여 발생하는 주택ㆍ온실의 피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하도록 하기 위해 풍수해보험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소중한 재산을 자연재해로부터 지키기 위해 풍수해보험에 가입합시다.
풍수해보험 이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써 보험가입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함으로써 국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에 대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입니다.
풍수해보험 대상 시설물은?
- 주택, 소상공인의 상가ㆍ공장(시범지역에 한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 보험상품은 시설 복구기준액 대비 70%, 80%, 90%를 각각 보상하는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료 부담은?
개인이 부담하여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에서 보조함으로써 국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체 보험료의 52.5~92%를 정부에서 지원(개인은 34~92% 부담)
- 기초생활수급자는 100%, 차상위계층은 100%를 지원
손해평가는?
- 정액보상 : 전파, 반파, 소파의 3단계로 실시(주택은 침수피해 단계 추가)
- 실손보상 : 공동주택은 실제 손해에 대해 보상하는 실손비례보상(침수 포함) 가능
- 하천고수부지 내에 설치된 온실은 강풍ㆍ대설로 발생한 손해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별약관과 단순비닐파손 시 보험글을 주는 특별약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입문의
- 김천시청 안전재난과, 가까운 읍ㆍ면ㆍ동 사무소, 판매 보험사
- (판매보험사)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농축협지점) 농협중앙회 제외
풍수해보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풍수해보험 자세히보기
-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