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뜻하지 않은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 그리고 도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27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맞아 우리 김천시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우리시는 십자축 철도망을 기반으로
국토 중심 물류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 물류, 드론, 튜닝카 등 4차산업 인프라를 갖추며 미래형 첨단도시로 도약 중이며,
2006년 전국체전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60여 개의 전국․국제 대회를 유치하여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복지시설 기반 조성과 시설 확충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장애인회관을 준공하여 운영중 이며, 장애인 전용 파크골프장과 실내 시설도 마련해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준공 예정인 반다비 어울림센터에는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 등이 들어서 명실상부 장애인 친화 도시로 도약하려 합니다.
존경하는 선수, 임원 여러분!
장애인 체육은 단순한 경쟁을 넘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엄과 가능성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는 다름을 이해하고, 공동체의 응원과 연대로 어려운 역경을 힘차게 이겨내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이틀간의 짧은 경기 일정이지만, 선수분들께는 진정한 체육인으로서의 자긍심을 참석하신 임원분들과 가족 여러분께는 즐거운 화합의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행복도시 김천에서 함께 뛰는 경북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14만 김천시민이 여러분을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모든 참가 선수단과 관람객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