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컨텐츠로 건너뛰기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수많은 폭포와 계곡이 즐비한 고장 김천
  • 특산물/쇼핑
  • 김천농산물대표브랜드
  • 맛지기

맛지기

SNS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글자크기

  • 글자크기 크게조정
  • 글자크기 작게조정

메일보내기

본문내용 인쇄

김천지역의 농산물 대표브랜드를 소개합니다.
  • 푸름찬 <김천시 공동브랜드>
  • 꿈앤들
  • 과수원의 아침
  • 나누리
  • 이끌림
  • 흙이랑
  • 맛지기
맛지기

자연의 맛을 지키는...맛지기.com <감문농협>

  • 개발배경
    • 농산물의 수입개방에 대처하기 위하여 각 농협에서는 자신만의 고유브랜드를 개발하여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유명산지에서는 지역의 특산물을 명품브랜드로 착각하고 브랜드 개발을 하지 않고 지명으로만
      판매하고 있어 규격화된 품질을 관리하지 못하고 있어 부작용이 심각한 실정이다. 이를 개선하고 한 걸음 앞서 브랜드
      명품화를 추진하면 더욱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농협의 주요 농산물은 참외, 포도이며
      부수적으로 배, 버섯, 쌀 등을 재배하고 있다. 참외는 당도가 높아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본 농협은 2003 산지유통센터시설보완사업자로 선정되어 예냉 시설과 전자당도측정기 설치를 계기로 농산물의
      규격화, 브랜드화, 명품화 전략으로 브랜드네임 및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게 되었다.
  • Design Concept
    • 자유무역협정(FDA)으로 농산물 수입 전면개방에 따른 경쟁력확보의 일환으로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게
      되었다는 점에 착안하여 우리의 맛을 지키는 “벤처농업”의 느낌을 최대한 강조할 수 있는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기로 컨셉을 설정하였다. 이에 걸맞게 “맛지기 닷컴”으로 브랜드 네임을 결정하였다.
      부수적으로 배, 버섯, 쌀 등을 재배하고 있다. 참외는 당도가 높아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맛지기”<우리농산물의 맛을 지킨다. 맛이 좋다> 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com"전문농업인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합성하였다.
      또한 브랜드 디자인에 있어서 우리농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맛지기를 밀짚모자를 쓴 캐릭터로 형상화
      시켜 합성하였다. 각 농산물은 특징 있게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차별화 하였다.
  • 기대효과
    • 전자선별라인 설치로 품질을 규격화하고 예냉시설을 갖췄고 또한 차별화 된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을 개발하여
      농산물을 고급화, 브랜드화 하여 중, 상류층 이상의 소비자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고가로 판매하여 지역의
      농산물을 “명품 브랜드화” 시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에 개발한 브랜드를
      상표출원 하였다.

현재 페이지 주소복사

  •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 자료담당자 : 문화관광과 /
    • 최종수정일 : 2013-01-07
페이지 맨 위로 이동